한국양돈수의사회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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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양돈수의사회(이하 “회”라 함)가 운영하는 “한국양돈수의사회”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한국양돈수의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한국양돈수의사회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양돈수의사회”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이용자 가입신청을 하고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 회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회원가입은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가입신청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이를 기재한 경우
    3. 회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6.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개인 신상정보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9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정당한 권리자는 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삭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최소한 2일 전까지 회에 신청해야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의 해지

    1. 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행위를 한 경우
    ② 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기타 회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한국양돈수의사회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이를 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는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